본문 바로가기
[2008] 제주도

[제주 2008/10] 제주도를 뒤로하고 집으로~

by 태디 2008. 12. 5.
728x90
3박 4일의 짧은 여정이었지만 적지않게 많은것들을 얻고, 가슴속에 깊숙히 뭉쳐있던 덩어리들을 털어낼수 있던 시간이 되었습니다. 여행지에서의 불거리, 먹을거리등은 제게는 그리 중요한것이 아니였습니다. 제자신이 고생과 불편을 택했기에 도보와 대중교통을 이용해서 제주도를 한바퀴 돌 수있었습니다. 무거운 배낭을 메고 돌아닌다다는게 불편하고 힘들수도 있었지만 그리 큰 문제가 되진 않았습니다.

다만 한가지 후회가 된다면, 왜! 한살이라도 어릴때 혼자 할 수 있는 여행을 하지 않았나 하는 점입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이제 제주도를 떠나야 할 시간이 됐습니다. 공항이 3.8킬로미터 도보로 한시간 정도 거리 되는것 같습니다. 4일내내 걸어서 제주도를 다녔는데, 이정도 거리를 못걷겠어하고 또 지도만 보고 무작정 제주공항까지 걸어갔습니다.

제가 마지막밤을 묵었던 민박집입니다.

멀리 제주공항이 보입니다.

오른쪽은 제가 탈 비행기의 탑승권이고 왼쪽은 11월 1일부터 유료활증료가 인하가 되어 5,000원을 마일리지로 돌려받았습니다. "미소 ^^;;"

사용자 삽입 이미지
탑승수속을 마치고 시계를 보니 아직 1시간이 남았네요... 비행기 출발시간은 오후 1시 5분이였습니다.

제주도는 비행기 앞까지 셔틀버스를 타고 가서 탑승을 해야 합니다.

아직 20분이 남았네요... 잠시후에 비행기가 연착을 해서 20분 후회 비행기가 출발한다는 지연방송이 흘러나왔습니다. ㅡㅡ;

사용자 삽입 이미지
비행기 항공유 급유차입니다.

바로 저런 셔틀버스를 타고 비행기앞까지 갑니다.

비행기가 이륙하고 한라산이 희미하게 구름사이로 보입니다. 다음에 올땐 한라산을 꼭 등반할 생각입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땅아래 섬들이 작게 보입니다.

광주? 대전? 잘 모르겠네요.

땅아래 건물들이 점점 크게 보입니다. 착륙할때가 다 됐다는 것이겠지요... 약 10분전까지만해도 김포공항 상공에 엄청난 구름때문에 비행기가 상공을 몇바퀴 선회하였습니다. 구름사이로 난기류때문에 비행기도 엄청 흔들리고... 이거 이러다 죽는거 아냐하고 엄청 쫄았습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기장님의 안내방송과 함께 비행기가 착륙했습니다.

김포공항에 왔습니다. 제주공항에서 비행시간 딱 50분 걸렸습니다. 전세계에서 비행기로 1시간 이내 어디든 갈 수 있는 나라가 몇이나 될까요... ㅋㅋ

이럴때는 "좋다고 말해야 하는건지 나쁘다고 해야하는건지 참!~"

아무튼 무사히 도착해서 다행입니다. 이제 집까지 2시간동안 지하철을 타고 가야하는 일만 남았습니다. 아무튼... 즐거운 여행이었습니다.

다음에 멋진 여행을 갈 수 있기를 기약하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