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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TI 레버와 인라인 브레이크 레버를 사용하고 있습니다.
일단 브레이크 장력은 켄틸레버 브레이크 만큼 잘 나옵니다.
처음에 브레이크 패드의 간격 조절이 안되어 몇시간 멘붕이었는데 자세히 살펴보니
림정렬 문제였습니다.
이부분은 전문샵에 의뢰해야 할 것 같고 임시로 림과 패드가 닿지 않을 정도로 겨우
맞추어 놓았습니다.
현재 가장 문제가 되는 부분은 미니 V 브레이크의 특성상 짧다 보니 브레이크 잡았을때
머드가드와의 간섭이 심합니다. 머드가드가 갈릴정도로 심각하게 닿고 있는데
제동력에는 문제가 없으나 머드가드의 좌우 유동이 큽니다.
뒤쪽도 닿기는 마찬가지 인데 화살표 부분의 머드가드 가이드 밑에 고무를 끼워 넣었습니다.
그 결과 뒤쪽 머드가드는 이미 설치중에 약간 갈려 나갔는데 고무를 끼워 넣은 이후로는 약 1~2mm정도 간격이
생겼고 머드가드와의 간섭은 사라졌습니다. 그러나 간격이 좁다 보니 언제라도 다시 머드가드와 간섭이 생길 수
있습니다.
어떤 분은 머드가드와 간섭이 있는 곳에 가공을 하여 해결하였는데
과연 그 방법이 좋은지는 모르겠습니다.
결론부터 이야기 하자면 켄틸레버 브레이크로 다시 돌아갈 생각은 없습니다. 포크에 설치해둔 라이트 거치
대와의 간섭문제 때문에 이차저차 해서 미니 V-브레이크까지 왔는데... 압쪽 머드가드 간섭 부분은 좋은 방법을
찾을때까지 고민좀 해볼 생각입니다.
내일은 림 정렬이나 받으러 가야겠네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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